top of page

▶챕터

 

비일상 진입 후, 총 5개의 정규 챕터와 α개의 비정규 챕터를 격일로 진행합니다.

챕터 진행은 신청서의 챕터란을 참고하여 총괄계가 DM 컨택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본 커뮤니티는 애거사 크리스티의 소설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And then there were none.)’의 내용 일부를

차용하여 (poem) 에 따라 캐릭터가 사망 및 부상을 얻습니다.

시는 총괄측에서 준비해뒀으며 물론 오너님께서 선택해 오실 수 있습니다.


 

> 정규 챕터

 

격일마다 진행되는 5개의 챕터입니다.

정규챕터의 피해자들은 흑막에 의해 살해당하며 챕터의 피해자는 한 명 혹은 다수 수 있습니다.

 

[진행 방식]

정규 조사 시간(22:00~00:00) 중 시체가 발견되면, 사망 로그가 퍼블릭으로 업로드 됩니다.

이후부터 시체 조사를 포함한 본격적인 조사 및 챕터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흑막은 각기 다른 시poem 에 따라 피해자들을 살해하며, 시의 내용이 적힌 카드가 저택 곳곳에

훼손된 채 숨겨져 있습니다. 캐릭터들은 조사를 통해 카드를 완성시킬 수 있으며, 흑막 및 스토리에

관한 단서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챕터 참여 방식]

총괄측에서 신청서를 참고하여 피해자를 선정 후 DM을 통해 일정 및 세부 사항을 함께 결정합니다.

한 챕터에 피해자가 다수일 경우 챕터DM방을 생성합니다.

(상황에 따라 더 용이하다고 판단될 경우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초반 챕터 피해자는 [ 일상 인트로 ]  직후에 컨택이 시작됩니다.

중후반 챕터 피해자는 [ 비일상 인트로 ] 직후에 컨택이 시작됩니다.

 

정규 챕터에는 캐릭터가 사망한 모습이 검은 실루엣 처리 되어 이미지로 올라옵니다.

​이 [사망 로그 ] 이미지는 프리소스 배경을 이용하여 총괄진이 지원합니다.


 

> 비정규 챕터

자유조사시간(22:00~00:00)에 진행되는 α개의 챕터로 살인은 발생하지 않으며 부상 발생합니다.

챕터의 부상자 또는 부상과 연루된 자는 한 명 혹은 다수일 수 있습니다.

 

[진행 방식]

퍼블릭에서 조사계와 챕터 참여자들의 실시간 진행으로 이루어집니다.

타 캐릭터들은 실시간으로 반응 트윗이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선택지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챕터의 내용은 미리 정해져 있는 것이기 때문에,

진행 도중 챕터 참여자에게 큰 영향이 갈 만한 난입을 지양합니다.

 

[챕터 참여 방식]

① 부상

일반 조사시에 얻을 수 있는 랜덤 부상이 아닌, 특정 부위의 부상원하시는 경우를 위한 챕터입니다.

원하시는 부상 혹은 특정 상황을 편하게 서술하여 총괄계 DM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일부 조정 및 상의를 진행한 뒤에 챕터가 승인됩니다.

이 경우 흑막이 설치한 트랩에 부상을 입는 방향으로 챕터가 진행됨을 감안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상 로그는 필수가 아니며 오너님의 선택에 맡깁니다.  부상로그는 총괄진의 별다른 지원이 없습니다.

② 분쟁 및 상해

본 커뮤는 상호합의 이루어진 상황에서 벌어지는 캐릭터들의 분쟁과 그로인해 발생하는 살인을 제외

모든 상해를 허용합니다. 단, 총괄계를 포함한 DM방에서 합의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합의를 끝내신 후 총괄계 개인 DM으로 한 분께서 정리본을 보내주시면 검토 후,

자유 조사시간(22:00~00:00)에 퍼블릭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총괄진의 검토를 위해 진행 이틀 전에 미리 정리본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작성된 정리본에는 퍼블릭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될 내용의 스크립트가 대략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하며, 이는 총괄진의 검토 후에 상세하게 작성하시는 방안으로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③ 자살

캐릭터의 자살은 오너님의 의사를 존중하는 바이나 본 커뮤는 최대한 지양하고 있으니 신중한 결정 부탁드립니다. 

총괄계 DM으로 신청 받으며, 미리 챕터 내용에 대하여 이틀 전 충분한 시간을 두고 컨택 부탁드립니다.

원하시는 경우, 자유조사시간 내(22:00~00:00) 실시간 진행 혹은 시체 발견 등의 비정규 챕터로 충분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



 

본 커뮤니티는 챕터 사망제를 사용하고 있으나, 참여 여부는 선택적인 사항이므로 강요되지 않습니다.

오너님의 선택을 최대한 존중할 의사가 있으며 컨택을 충분히 거절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서의 챕터란은 수요조사이므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변동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커뮤니티의 홈페이지와 홍보 이미지에 사용된 소스들은  모두 무료로 수정 및 재사용이 가능한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freepik.com

bottom of page